주 메뉴


수상작 검색
출품부분
  1. 전체
  2. 제39회(2020)
  3. 제38회(2019)
  4. 제37회(2018)
  5. 제36회(2017)
  6. 제35회(2016)

수상 특선 출품회차 제 39회
출품부문 제2부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작명(한글) 한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grigo'
출품자 곽준호 조회수 1046
출품작설명 단순히, 가구, 소품 등의 기능을 넘어 내가 만족할 수 있는 감성을 얹는 것이 중요해진 '라이프스타일 경제'의 시대가 왔다. 하지만, 한국의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북유럽, 미국 서부, 일본에서 수입된 라이프스타일이 먼저 지역문화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Korean Life style’도 발전시키고 나의 삶의 가치도 높여줄 수 있을까? 과거는 단지 과거가 아닌 새로운 시각으로 '민화는 단지 소박하고 꾸밈없는 민중의 그림'이라는 단편적인 정의에서 벗어나 민화의 형성과정이나 유통과정 그리고 내용을 형성하게 된 당시의 미의식과 전체 미술사적 맥락을 폭넓게 해석하고 이해해야만 할 때이다. ‘행복, 길상, 장수의 상징, 책거리’ 민화를 재구성하여, 자신의 삶에 녹여낼 수 있는 ‘Korea Life style’ 제품으로 나다운 공간을 채우면서, 소소한 행복을 누리는 일도 보편적인 일상이 되어가는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

공모전소개 접수안내 출품신청 수상작보기 운영사무국 커뮤니티 마이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