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수상작 검색
출품부분
  1. 전체
  2. 제39회(2020)
  3. 제38회(2019)
  4. 제37회(2018)
  5. 제36회(2017)
  6. 제35회(2016)

수상 입선 출품회차 제 39회
출품부문 제2부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작명(한글) 대구열기
출품자 이지영 조회수 1023
출품작설명 도시브랜드는 도시를 하나의 상품으로 인식하고 다른 도시와 차별화된 해당도시의 특성과 이미지를 상징하는 수단이다. 컬러풀 대구의 심볼이 과연 대구를 표현하는데 올바른 것인지에 대한 의구심에서 시작하여, 진정한 대구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거시적으로는 대구도시브랜드의 새로운 슬로건 개발을, 미시적으로는 대구만의 스토리가 담긴 '대구열기' 브랜드를 제안한다. 대구열기는 열기(Heat)와 열림(Open)의 의미가 상호존재하는 형태로, 시민뿐만 아니라 모든 구성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대구의 지리적, 문화적, 물리적 환경을 메세지를 던진다. 차별화된 도시브랜드 정체성 확립을 위해 도시의 모든 활동이 ‘열기’라는 하나의 방향타로 일관성 있게 전달한다.

공모전소개 접수안내 출품신청 수상작보기 운영사무국 커뮤니티 마이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