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품작설명 |
큐스티는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골라 추천해주는 편리한 잡지 같은 중저가형 라이프스타일 온라인 편집숍 브랜드 입니다. 네이밍은 Curator(큐레이터), You(당신/소비자), Style(스타일)에서 따온 "큐스티(CUSTY)"이며 "당신을 위한 스타일 큐레이터"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큐스티의 디자인체계는 점, 선, 면 등 물질을 표현하는 기본요소를 활용하여 다양한 소비자들의 스타일을 기호화 하는 것을 목표로 디자인 했습니다.
브랜드 컬러는 플랫폼을 상징하는 "큐스티 화이트"와 소비자의 스타일을 상징하는 "큐스티 블랙"을 메인 컬러로, 밝고 명량한 여성을 나타내는 "큐스티 오렌지"와 시원하고 댄디한 남성을 나타내는 "큐스티 블루"를 서브 컬러로 사용했습니다.
그래픽모티브는 디자인체계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모습과 행동을 영문자에 대입하여 기본 요소를 만들었으며, 각각의 요소들을 목적과 의도에 맞게 자유롭게 조합하여 하나의 새로운 그래픽 요소로 탄생하게 됩니다.
아이콘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감정과 행동을 표현하기 위해 기존에 알려진 아이콘 형태에 표정을 더하여 단순한 아이콘을 너머 캐릭터성이 더해져 차별을 두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