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수상작 검색
출품부분
  1. 전체
  2. 제39회(2020)
  3. 제38회(2019)
  4. 제37회(2018)
  5. 제36회(2017)
  6. 제35회(2016)

수상 입선 출품회차 제 39회
출품부문 제2부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작명(한글) [아우러] 대구 북성로 공구골목 브랜딩
출품자 김현지, 최유진 조회수 1132
출품작설명 일제강점기 때 식민지 도시 거점으로 이용되고 해방 이후 북성로 1,2가 가로변을 중심으로 대구 중공업, 조선 철공소, 만물상회 등이 자리 잡으며 중앙통의 대흥 철물, 영남 철물 등 북성로 주변에 현재의 공구골목으로 성장하게 된 배경인 상권들이 형성되었습니다. 1950-60년대 전국의 거의 모든 공구가 이곳에 집중될 만큼 호황을 누렸지만 수년 전부터 상권이 분산되면서 옛 모습을 잃고 있어 현재 북성로 공구골목을 다시 되살리고자 진행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기술은 오래되고 먼 이야기가 아니라 하나의 예술로 보았으며 "아우러"는 "[아우러-지다] 여럿이 조화되어 한 덩어리나 한 판을 이루게 되다"라는 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기술과 예술이 함께 하는 공간이라는 느낌을 담고자 곡선과 직선의 조화로 집중적으로 포현했습니다.

공모전소개 접수안내 출품신청 수상작보기 운영사무국 커뮤니티 마이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