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수상작 검색
출품부분
  1. 전체
  2. 제39회(2020)
  3. 제38회(2019)
  4. 제37회(2018)
  5. 제36회(2017)
  6. 제35회(2016)

수상 특선 출품회차 제 39회
출품부문 제2부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작명(한글) 반려동물 실태와 버려진 유기견에 대한 인포그래픽
출품자 허연수 조회수 1212
출품작설명 유기견이란 ‘버려진 반려견’을 뜻합니다. 사전적 의미로 ‘유기’란 ‘내다 버리다’라는 뜻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엄밀히 말하면 ‘잃어버린 반려견’을 유기견이라고 칭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떠도는 개를 발견했을 때 보통 이 개가 버려진 개인지, 반려인이 잃어버린 개인지, 혹은 가출한 개인지를 정확히 알 수는 없기에 길을 떠도는 개를 유기견으로 한데 묶어 부르기도 합니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반려견으로 인해 주인의 책임감이 부족하여 버려지는 유기견 또한 증가하며 버려진 유기견의 유기현황,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실태와 진실, 유기견들을 돕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해결 방법과 입양비 지우너 안내 서비스 등에 대해 설명하며 사람들에게 사지말고 입양하자는 것을 알리는 인포그래픽을 제작했습니다.

공모전소개 접수안내 출품신청 수상작보기 운영사무국 커뮤니티 마이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