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수상작 검색
출품부분
  1. 전체
  2. 제40회(2021)
  3. 제39회(2020)
  4. 제38회(2019)
  5. 제37회(2018)
  6. 제36회(2017)
  7. 제35회(2016)

수상 은상 출품회차 제 40회
출품부문 제2부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작명(한글) 한국쌀 소비 증가 방안 프로젝트 '쌀이답이다' 브랜드 패키지디자인
출품자 주영윤 조회수 1153
출품작설명 2020년 1인당 하루 쌀 소비량이 ‘밥 한 공기 반’으로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 하지만 ‘공깃밥’이 아닌 쌀 가공식품 소매 시장 규모는 2019년 전년 대비 10.9% 증가하며 쌀 소비의 변화와 쌀 소비 증가 방안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쌀 소비의 변화와 국내 쌀 소비 증가 방안으로 한국 쌀로 만들어진 ‘쌀이답이다’ 쌀 빵 브랜드를 개발한다. 공기에 담긴 ‘米’ 빵과 벼의 이미지와 결합되어 ‘쌀이답이다’ 브랜드의 이미지 나타낸다. 이 심볼은 고개 숙인 잘 익은 벼와 쌀 한 톨, 한반도의 70% 영토를 차지하는 산림 그리고 식품이 조화롭게 배치된 일러스트와 ‘쌀이답이다’ 라는 직접적인 네이밍과 아울러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쉽게 인지하도록 한다.

공모전소개 접수안내 출품신청 수상작보기 운영사무국 커뮤니티 마이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