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 은상 | 출품회차 | 제 40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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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품부문 | 제2부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 출품자구분 | 학생 |
출품작명(한글) | 한국쌀 소비 증가 방안 프로젝트 '쌀이답이다' 브랜드 패키지디자인 | ||
출품자 | 주영윤 | 조회수 | 1153 |
출품작설명 | 2020년 1인당 하루 쌀 소비량이 ‘밥 한 공기 반’으로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 하지만 ‘공깃밥’이 아닌 쌀 가공식품 소매 시장 규모는 2019년 전년 대비 10.9% 증가하며 쌀 소비의 변화와 쌀 소비 증가 방안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쌀 소비의 변화와 국내 쌀 소비 증가 방안으로 한국 쌀로 만들어진 ‘쌀이답이다’ 쌀 빵 브랜드를 개발한다. 공기에 담긴 ‘米’ 빵과 벼의 이미지와 결합되어 ‘쌀이답이다’ 브랜드의 이미지 나타낸다. 이 심볼은 고개 숙인 잘 익은 벼와 쌀 한 톨, 한반도의 70% 영토를 차지하는 산림 그리고 식품이 조화롭게 배치된 일러스트와 ‘쌀이답이다’ 라는 직접적인 네이밍과 아울러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쉽게 인지하도록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