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수상작 검색
출품부분
  1. 전체
  2. 제39회(2020)
  3. 제38회(2019)
  4. 제37회(2018)
  5. 제36회(2017)
  6. 제35회(2016)

수상 입선 출품회차 제 39회
출품부문 제2부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작명(한글) remeans
출품자 남명주 조회수 174
출품작설명 한국에서 조상의 죽음은 죽은 부모와 자식의 단절이 아닌 관계의 변형이다. 그러하기에 제사를 통해 '기억'하는 것. 제사의 핵심은 번거롭게 차려야 하는 제사상이 아니라 '고인을 기억해 내가는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제사는 기억의 의례화가 되어버렸고 우리는 그 진정한 의미인 '기억하는것'을 사뭇 뒷전으로 두고 있다. remeans(리민스)는 제사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인 '기억'이란 키워드를 가지고 고인을 위한 추모와 사랑을 하도록 도와주는 브랜드이다. 제사에서 사용되는 병풍 속 산수화를 그래픽 모티프로 선정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였다. 메인 그래픽을 기반으로 패턴화와 크롭을 통해 패키지에 적용시켰다. 상품으로는 고인을 모셔오는데 사용되었던 향과 성냥, 제사와 추모의 분위기를 조성해주는 병풍, 마음을 진정시켜 기억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티백으로 구성되어있다.

공모전소개 접수안내 출품신청 수상작보기 운영사무국 커뮤니티 마이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