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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상 입선 출품회차 제 39회
출품부문 제2부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출품자구분 일반
출품작명(한글) cooingblim
출품자 김은지, 강정미 조회수 189
출품작설명 AR 증강현실 기술(유니티, 아두이노)과 귀여운 일러스트형 동화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인터렉티브 디자인. 일상 속 몰래 숨어있는 4가지 괴물, 그리고 그 괴물을 잡아 사람들의 일상을 지켜주는 쿠잉블림 탐정학교. '쿠잉블림'은 누군가를 간절히 지켜주고 싶다고 소망한 한 소녀가 탐정학교에 입학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이다. 악몽을 꾸게 만드는 이블림, 부정적인 말에서 태어나는 모클리, 무서운 장난을 치는 임피시, 그리고 행복한 기억을 먹어치우는 풀런더. 1권의 주내용은 이 괴물들에게 잠식되어 우울에 빠진 사람을 구해내는 것이다. 이 프로젝트의 가장 큰 포인트는 주인공이 소중한 사람의 일상을 지켜주는 장면을 ar 증강현실 기술을 사용해 실제로 구현하여 체험자가 직접 주인공이 되어 괴물을 잡는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괴물들에게 잠식된 한 사람의 방 안에 직접 들어가 태블릿을 통해 단서를 찾고, 그 단서를 연결지어 괴물이 있는 공간을 알아낸 뒤, 그 괴물을 잡으면 게임이 클리어되는 체험을 함으로서 동화책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극대화시키는 동화책 프로모션 프로젝트. 당신이 꼭 지키고 싶은, 가장 소중한 일상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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