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수상작 검색
출품부분
  1. 전체
  2. 제39회(2020)
  3. 제38회(2019)
  4. 제37회(2018)
  5. 제36회(2017)
  6. 제35회(2016)

수상 입선 출품회차 제 39회
출품부문 제2부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작명(한글) 다시볼과
출품자 서예은 조회수 1145
출품작설명 2002년 태풍 '루사'로 강릉지역에는 복숭아 가격이 31% 폭등하였으며, 2010년 태풍 곤파스로 충북지역 사과의 20-50%가 낙과 피해를 입었습니다. 이와같이 매년 태풍, 홍수 등의 불가항적 요소로 인한 대량의 낙과가 생겨 과일의 수확량이 줄어들고 결국 과일 가격 폭등으로 농가와 소비자 모두가 큰 피해를 입습니다. 이러한 낙과는 그저 외형이 예쁘지 않다는 이유만으로 버려집니다. 그러나 잘 익은 홍시가 땅에 떨어지듯 낙과는 과실이 잘 익었음을 나타내는 반증입니다. 그래서 저는 '맛과 영양은 떨어지지 않았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외관상 예쁘진 않지만 맛과 영양은 떨어지지 않은 낙과를 가공한 스토어 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떨어진 사과에서 중력을 발견한 뉴턴의 긍정적인 스토리에서 영향받아 뉴턴 후세가 낙과에서 '가치'를 발견한 스토리를 만들어 재미와 차별화를 주었으며 '뉴턴 후세의 열매공장'에서 벌어지는 과정을 일러스트로 그려 브랜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확립하였습니다.

공모전소개 접수안내 출품신청 수상작보기 운영사무국 커뮤니티 마이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