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 입선 | 출품회차 | 제 39회 |
---|---|---|---|
출품부문 | 제2부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 출품자구분 | 학생 |
출품작명(한글) | 부산시장 | ||
출품자 | 허지수, 허연수 | 조회수 | 213 |
출품작설명 | 부산의 상설시장은 6.25전쟁의 발발이후 국제시장을 중심으로 급격한 확장은 전쟁 후 부산으로 유입된 피난민들의 생활근거를 제공하기도 하였습니다. 국제시장을 중심으로 하여 전국을 상대로 상거래망이 확산되고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중심상권으로 발전하였다. 그 이후 새로운 시장이 신설되거나 기존시장이 폐쇄되기도 하여 1961년말에는 시장이 24개에 점포수가 5,215개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2005년말 부산시에 많은 대형마트가 들어서면서 쇄퇴되어가는 시장을 활성화하기위하여 “부산시장”의 새로운 가치를 추가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