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수상작 검색
출품부분
  1. 전체
  2. 제39회(2020)
  3. 제38회(2019)
  4. 제37회(2018)
  5. 제36회(2017)
  6. 제35회(2016)

수상 입선 출품회차 제 39회
출품부문 제2부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작명(한글) 사랑에 목매다
출품자 강지현 조회수 1288
출품작설명 기쁨이나 설움 따위의 감정이 북받쳐 솟아올라 그 기운이 목에 엉겨 막힌다는 의미인 '목메다'와 죽거나 죽이려고 끈이나 줄 같은 것으로 높은 곳에 목을 걸어 매단다는 의미의 '목매다'. 비슷해 보이지만 완전히 다른 의미를 가진 두 단어 사이의 차이점을 이용하여 '사랑에 목매다'라는 헤드카피와 함께 하트 장식의 목걸이로 연인의 목을 조르는 이미지를 배치하여 연인 사이의 지나친 집착은 상대방을 숨 막히게 할 수 있음을 이야기하고자 한 데이트 폭력 인식개선 공익광고 작품입니다.

공모전소개 접수안내 출품신청 수상작보기 운영사무국 커뮤니티 마이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