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수상작 검색
출품부분
  1. 전체
  2. 제39회(2020)
  3. 제38회(2019)
  4. 제37회(2018)
  5. 제36회(2017)
  6. 제35회(2016)

수상 입선 출품회차 제 39회
출품부문 제2부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출품자구분 일반
출품작명(한글) 대한민국 지역 특산품 통합 브랜드 ‘오방상회’
출품자 차은지, 서채린 조회수 187
출품작설명 ‘오방상회’는 대한민국의 다양한 지역에서 생산되고 판매되는 지역 특산품을 묶는 통합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명 오방상회는 ‘대한민국 전국 지역에서 나는 우수한 상품들을 한 데 모아 제공한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다양한 지역 상품들을 선정하여 새롭게 브랜딩하고 패키징하여 선보입니다. 여행을 다니다 보면 해당 지역에 방문했을 때 지역의 특산품을 사고 싶어도 어디서 어떤 가격에 구매를 해야 바가지를 쓰지 않고 구매할 수 있을지 정확한 정보를 얻는 것에 어려움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에서 착안하여 한국을 방문하고 여행하는 외국인들을 메인 타깃, 내국민들을 서브타깃으로 설정하였고, 한국을 방문하였을 때 가보지 않았거나 여건 상 가볼 수 없는 지역의 우수한 상품들도 하나의 브랜드, 하나의 팝업스토어 매장에서 신선하고 우수한 상품들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오방상회 프로젝트의 목표입니다.

공모전소개 접수안내 출품신청 수상작보기 운영사무국 커뮤니티 마이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