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수상작 검색
출품부분
  1. 전체
  2. 제39회(2020)
  3. 제38회(2019)
  4. 제37회(2018)
  5. 제36회(2017)
  6. 제35회(2016)

수상 특별상 출품회차 제 38회
출품부문 제1부 : 시각디자인 부문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작명(한글) 대구안심연근 브랜드 리뉴얼
출품자 이나현, 길효주 조회수 863
출품작설명 전국 연근 생산량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대구 안심연근. 그 가치는 높지만 ‘연근’하면 ‘대구안심단지’가 연상될만한 브랜드의 힘이 없다. 대구안심단지만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기 위해 매년 겨울 안심단지를 찾아오는 천연기념물 큰고니를 다른 재배지와의 차별화 포인트로 사용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을 진행하였다. 큰고니를 메인 모티브로 무리 지어 다니는 특성을 안심단지에서 공동체를 형성하고 있는 농부에 빗대어 ‘큰고니 농부’로 캐릭터화하여 표현하였다. 이로써 연근이 대구를 대표하는 지역 특산물로서 자리 잡을 수 있게 하고, 안심단지를 대구의 관광지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하여 관광객을 유치를 기대한다.

공모전소개 접수안내 출품신청 수상작보기 운영사무국 커뮤니티 마이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