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s
- 온라인 작품 접수 기간 2021.10.11(월) ~ 10.22(금)
- 현물 접수 기간 2021.10.21(목) ~ 10.22(금) 17:00까지
- 작품심사 2021.11.3(수)
- 심사결과발표 2021.11.9(화)
- 시상식 2021.11.18(목)
- * 상기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별도공지)
Notice
THE 38TH DAEGU DESIGN EXHIBITION AWARD 2019
Online upload digital material : 14 Mon-23 Wed, Oct, ‘19www.ddea.co.kr
Dates
- Registration : 14 Mon-23 Wed, Oct, ‘19
- Jury session : 29 Tue, Oct, ‘19
- Announcement : 1 Fri, Nov, ‘19
- Awards ceremony : 28 Thu, Nov, ‘19 EXCO
- Exhibition : 28 Thu, Nov, ‘19 EXCO
Qualification
- Public / Student(Undergraduate, Postgra duate, Student on a leave of absence, Military)
Fees
- Public 40,000 won per work
- Student 20,000 won per work
Payment
- www.ddea.co.kr
Categories
- Visual Communication Design / Industrial Crafts / Product &Environmental Design / Service Design
Awards
- Grand prize 3,000,000 won
- Gold prize(4) per 1,000,000 won
- Silver prize(4) per 600,000 won
- Bronze prize(8) per 400,000 won
- Special prize per 400,000원
- Invited &Re commended designer(2)
- Finalist, Selection
Contact
- Daegu Gyeongbuk Design Center Foundation : 461 Dongdaegu-ro Dong-gu Daegu Korea,
Tel) 053. 740. 0042 / Fax) 053. 740. 0000
Hoster
- Daegu Metropolitan City
Organizer
- DGDC
Supporter
- MOTIE, KIDP Sponsor DCCI, DGB, Kumbokju, Choil Aluminum, CRETEC, BOKUK, DENTIS, SR, DVDA, kodfa
全國競爭 第38屆 大邱設計奬 2019
線上作品 送件
2019年 10月 14日(月)- 23日(水)www.ddea.co.kr
2019年 10月 14日(月)- 23日(水)www.ddea.co.kr
重要日期一覽
- 線上作品送件 : 2019年 10月 14日(月)-10月 23日(水)
- 作品評選會議 : 2019年 10月 29日(火)
- 獲奬作品發表 : 2019年 11月 1日(金)
- 頒奬典禮 : 2019年 11月 28日(木) EXCO
- 展覽 : 2019年 11月 28日(木) EXCO
資格
- 一般人 / 大學生(大學院生, 休學生)
費用
- 一般人: 每件作品 40,000韓元
- 大學生 : 每件作品 20,000韓元
付款方式
- www.ddea.co.kr
參賽類別
- 1部 視覺設計 / 2部 産業工藝 / 3部 産品設計, 景觀設計 / 4部 服務設計
奬項
- 年度大奬(1名) 3,000,000韓元
- 金奬(4名) 每件部 1,000,000韓元
- 銀奬(4名) 每件部 600,000韓元
- 銅奬(8名) 每件部 400,000韓元
- 特別奬(若干名) 每件部 400,000 韓元
- 招待, 推薦設計師(2名) 奬狀-紙
- 特選(若干名), 入選(若干名)
聯繫窓口
- 2018年 大邱設計奬 運營事務局 : 大邱廣域市 東區 東大邱路 461 (新川洞107-4) 財)大邱慶北設計中心 4F
Tel) 053. 740. 0042 / Fax) 053. 740. 0000
主辯機關
- 大邱廣域市 主管機關 財)大邱慶北設計中心
後盾機關
- 産業通商資源部, 韓國設計振興院
質助 單位
- 大邱商工會, 大邱銀行, (株) 金福珠, 朝日礬素, CRETEC責任 (株), (株)BOKUK, (株)DENT IS, (株)SR, 社團法人 大邱視覺設計師協會, 大邱慶北設計公司協會
Awards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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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朝鮮 허지수
朝鮮 조선시대의 왕의 이름을 도형과하고 왕의 특성을 시각화하였습니다. 색상을 절제시켜 조선을 홍보하고자 합니다. 태조는 위화도 회군으로 조선을 세운 첫번째 왕으로, 강인함과 개혁적임을 드러내고자 하였습니다. 흔들리는 시대 속에 태조의 강직함을 직선을 가로질러 표현하였습니다. 정조는 사연 많고 슬픈 여린 듯 하면서도 영악한 면을 색상과 디자인 요소에 녹아내고자 하였습니다. 수원 화성과 시공을 위한 거중기, 충중한 활 실력을 도형화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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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상Following Cube _ 아파트 주차장에서 사용되는 '자율주행 카트 & 야간 경비 로봇' 이나연
Following Cube _ 아파트 주차장에서 사용되는 '자율주행 카트 & 야간 경비 로봇' Following Cube는 아파트 주민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한 자율주행 카트 겸 순찰 로봇입니다. 자율주행 카트 기능 : 무거운 짐을 거주하는 동까지 효율적으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기기의 확장모드를 활용하면 더 많은 짐을 실어 나를 수 있습니다. 순찰 기능 : 모두가 잠든 새벽, 우범지대가 형성되는 지하 주차장을 순찰하여 안전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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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상Plowter 김소연
Plowter 지난해 2020년 귀농, 귀촌 인구는 494,569명으로 전년 대비 7.4%가 증가하여 2017년 이후 3년 만에 다시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에 따라 2030세대의 귀농, 귀촌 인구도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Plowter는 plow '경작' + scooter '킥보드'의 합성어로 농촌에서 새로운 가치와 일자리를 창출해 내는데 목적을 둔 6차 산업이 장려되면서 청년농업인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적합한 이동형 전동 경작기이다. 논밭을 갈 때는 발판을 접어서 사용하고 농가로 이동할 시에는 발판을 펴서 간단하지만 보다 편리하게 움직일 수 있다. 전기를 동력으로 한 만큼 매연이나 소음에 걱정이 없으며 폴딩 구조로 휴대성이 편리하고 보관에 용이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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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상한국쌀 소비 증가 방안 프로젝트 '쌀이답이다' 브랜드 패키지디자인 주영윤
한국쌀 소비 증가 방안 프로젝트 '쌀이답이다' 브랜드 패키지디자인 2020년 1인당 하루 쌀 소비량이 ‘밥 한 공기 반’으로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 하지만 ‘공깃밥’이 아닌 쌀 가공식품 소매 시장 규모는 2019년 전년 대비 10.9% 증가하며 쌀 소비의 변화와 쌀 소비 증가 방안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쌀 소비의 변화와 국내 쌀 소비 증가 방안으로 한국 쌀로 만들어진 ‘쌀이답이다’ 쌀 빵 브랜드를 개발한다. 공기에 담긴 ‘米’ 빵과 벼의 이미지와 결합되어 ‘쌀이답이다’ 브랜드의 이미지 나타낸다. 이 심볼은 고개 숙인 잘 익은 벼와 쌀 한 톨, 한반도의 70% 영토를 차지하는 산림 그리고 식품이 조화롭게 배치된 일러스트와 ‘쌀이답이다’ 라는 직접적인 네이밍과 아울러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쉽게 인지하도록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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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상풍류 김가현
풍류 우리 고유의 독창적인 문화적 특성으로 자리매김한 풍류. 자연을 벗 삼아 멋과 예술을 알고, 자연과 인간, 예술이 혼연일체가 된 미적 표현이다. 전통 한옥, 가구들이 갖고 있는 구조적인 아름다움과 자연의 경치를 즐겨온 옛 선조들의 풍류를 향유할 수 있는 가구를 제시하고자 했다. 간결한 형태 속에서 곧고 길게 뻗은 목재의 아름다움, 황동의 은은한 금빛 풍경화는 마음의 풍요와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 폭의 그림을 바라보며 전통미감 속에서 자연을 완상하는 옛 선조들의 풍류를 표상한 작품이다. 사이즈: W650 x D330 x H1680 (mm) 재료: 월넛, 황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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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상MEV 안지환
MEV 최근 전기차 전기 자전거 전기 킥보드 등 전기로 사용되는 모빌리티 시장이 많이 생겨나고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전기 모빌리티를 모두 충전할 수 있으며, 거치도 할 수 있는 전기 모빌리티 충전기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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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상Rely 황은혜
Rely 릴라이는 다양한 분야의 프리랜서들이 전문성을 상품화하여 거래할 수 있는 마켓이다. 무형 가치를 낮게 인식하는 소비문화로 인해 피해를 보는 디자이너들을 위해 플랫폼을 제작하여 업체에겐 능력 있고 성실한 프리랜서를,구직자에게 공정한 업체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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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상The beauty of wound 조성은
The beauty of wound The beauty of wound (상처의 아름다움) 60 x 40 mm / 브로치 / 적동판 , 순은판, 은박, 칠보유약, 은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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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상사진 한 장 같은 가벼움 최민아
사진 한 장 같은 가벼움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의 가벼움을 나타내는 브랜드 광고 포스터입니다. 가볍다라는 걸 보여주기 위해 물에 떠서 생활하는 소금쟁이에 비유했습니다. 사진 한 장 같은 가벼움이라는 헤드 카피를 사용하여 한층 더 가벼운 카메라라는 걸 인식시켜주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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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Modular Food Blender 모듈형 믹서기 천지원
Modular Food Blender 모듈형 믹서기 전자기기에 대한 의존성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라이프 스타일에서도 인간의 노동을 대체하는 제품의 종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단순 움직임이 많은 주방에선 더욱 그러합니다. 점점 늘어가는 가전제품의 수에 따라 주방은 필요한 전기 코드의 수와 공간들을 더욱 요구하게 됩니다. 모듈형 믹서기는 세가지의 기능을 모터 하나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야채 탈수기, 믹서기, 착즙기는 각 회전 모터로 작동이 하며 아래의 모터를 하나로 통일 시킬 시, 공간과 코드의 수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은 1인 가구에게 적합한 아이템이 됩니다. 모듈형 믹서기는 불필요한 공간을 줄여 1인 가구에게 적합한 아이템이 되기도 하며, 세가지의 제품을 하나에 담음으로써 필요한 재료들을 아껴 환경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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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PLUP 업사이클링 3D 프린터 정진호
PLUP 업사이클링 3D 프린터 최근 들어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이 점점더 악화되어 가고 있다.생산되는 플라스틱의 양에 비해 플라스틱이 분해되는 속도는 매우 느려 폐기된 플라스틱의 양이 점점 늘어나 환경오염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물론 재활용이있긴 하지만 이 또한 완벽히 플라스틱을 처리하지 못한다.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제품 PLUP(플럽)을 디자인하게 되었다 PLUP은 PP,HDPE,PETE 등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을 분쇄기로 갈아 필렛의 형태로 가공한 후 가공된 필렛을 기존의 3D 프린터에 쓰이던 필라멘트를 대신하여 인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다. 분쇄기 모드와 인쇄모드를 나눠 두가지의 기능을 컴펙트하게 담아내어 가정에서도 사용 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다.기존에 그냥 버려지던 플라스틱을 3D 프린팅을 통해 또다른 용도의 제품으로 재탄생 시켜 다시한번 사용할 수 있도록 생명을 불어넣어주는 제품이다.이 제품은 프레셔스 플라스틱 캠페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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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M.P.S(Multy Product Soundbar) 김도훈
M.P.S(Multy Product Soundbar)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선 부가 제품이 필요하다. 제품이 늘수록 선은 많아지며 자리를 차지한다. 이런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사운드 바를 디자인 화면공유, 충전, 스피커, 키보드 등 한 제품으로 이루어진 사운드 바 사운드바 왼쪽 상단의 버튼을 눌러 충전기를 꺼낸다. 무선 충전이 됨과 동시에 화면 공유 시작 및 레이저 키보드 작동, USB 사용시도 작동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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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Barrier(휴대용 마스크 살균기) 이범석
Barrier(휴대용 마스크 살균기) 코로나바이러스가 장기화하면서 마스크는 외부 활동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식사나 외부 활동을 위해선 잠시 마스크를 벗을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외부 활동이 가장 활발한 MZ세대는 바이러스로부터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마스크를 벗어 청결하게 보관하지 않으면 마스크 필터로 바이러스 및 기타 이물질에 노출되면서 마스크 필터의 기능을 떨어트리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휴대하기 좋은 마스크 UV 살균기를 통해 마스크 필터 효과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스크를 이루는 전반적인 소재를 마스크에서 추출한 소재(polypropylene)를 재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MZ세대의 감성에 맞는 디자인으로 패션 아이템적 요소로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제품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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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Wish 여재우, 장근혁
Wish 성인 남성 기준 샤워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8분입니다. 이 시간 동안 샤워기에서 나오는 물의 양은 분당 약 12리터 즉, 96리터라는 어마어마한 양이 한번 샤워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래서 현재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많은 형태의 샤워기가 있지만, 저희는 근본적인 문제인 샤워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제품을 디자인하였습니다. 일반적인 샤워기는 여러 번 왔다 갔다 해야 하는 등이나 가슴과 같은 넓은 면적이나 팔과 다리와 같은 긴 면적을 Wish는 한 번에 씻을 수 있도록 하여 샤워시간을 단축시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샤워헤드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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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알타 이효정
알타 어떤 사람에게 버스를 타는 것은 평범한 일상이고 쉬운 일이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곤란하고 어려운 일이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한국을 처음 온 외국인이 택시 승강장을 버스 정류장으로 착각하는 일이나 시각장애인이 자신이 타야 할 버스가 왔는지 알 수 없는 일, 휠체어를 탄 장애인이 있는 줄 모르고 버스가 그냥 지나치는 일 등이 있습니다. 알타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여 한국을 처음 방문한 사람이라도 쉽게 알아볼 수 있고 시각장애인과 휠체어를 탄 장애인도 쉽게 탈 수 있도록 한 버스 정류장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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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W.A.S.P(벌집제거드론) 김기택, 김주한
W.A.S.P(벌집제거드론)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말벌집 제거 요청을 받은 소방관들의 출동률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소방관들은 2인 1조로 출동하여 불을 사용하거나 사다리에 직접 올라가서 말벌집을 제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큰 화재로 번질 가능성도 있으며 사다리에서 떨어질 위험도 존재합니다. 특히 말벌은 강력한 맹독을 가지고 있어서 소방관들이 말벌집을 제거하다가 말벌에 쏘여 사망한 사례도 있습니다. 이에 소방관이 멀리서 원격 조종이 가능한 말벌집 제거 드론 W.A.S.P를 제안합니다. W.A.S.P는 소방관들이 원격 조종으로 벌집을 제거해주는 드론입니다. 이중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단 드론은 에어로졸을 장착하여 실시간 카메라를 통해 말벌집의 구멍을 막아버립니다. 그리고 충격을 가하면 하단드론이 펼쳐지며 안전하게 말벌집을 수거합니다. 소방관들은 보다 안전하게 말벌집 제거 임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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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Scale Cook 이철희
Scale Cook MZ세대의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문화가 활발하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그 중, 요리 관련 컨텐츠를 직접 향유하며 다양한 소통도 이루어 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에 도전하고 컨텐츠로 제안하게 되는데, 사람이 직접 먹어야하는 음식이다 보니 진입장벽이 다양하고, 많은 재료들을 자유롭게 다루기는 힘듭니다. Scale Cook은 1인 초보 홈쿠커를 위한, 저울과 결합된 신개념 인덕션 디자인입니다. 음식에 들어가는 각종 재료의 무게와 양을 감으로 측정하기 어려운 초보자들에게 결합형 제품을 제안하여 홈쿡문화를 더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높낮이의 차이를 주어서 다양한 팬와 냄비가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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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Hiito 오준서
Hiito 코로나 19의 지속으로 집에서 생활을 하던 사람들이 점차 사람이 적고 조용한 자연을 즐기기 위해 캠핑 문화를 접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캠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겨울철 캠핑을 할 때에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히터와 음식을 데우는 스토브를 결합하여 HiiTO를 디자인하게 되었습니다. HiiTO는 가스로터리 히터와 가스 스토브를 결합한 제품으로 기존엔 히터로 사용 가능하며 상판의 뚜껑을 제거하게 되면 간단한 음식을 데우고 조리할 수 있는 가스 스토브가 됩니다. 전체적인 형태를 낮게 만들어서 이동에 용이하게 디자인하게 되었고 스토브로 사용하였을 때 열 전달이 더 많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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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SCAUT(스카웃) 김가현
SCAUT(스카웃) SCAUT(스카웃)은 운반형 AI 로봇과 스툴을 결합한 제품입니다. 사용자의 짐을 실은 후 어플리케이션으로 제어하여 AI 주행모드로 사용자를 인식해 따라다니고, 전방에 탑재된 카메라로 장애물을 피하며 움직입니다. 짐 보관함으로 사용 후엔 사용자가 지정 장소로 따로 가져다놓을 필요 없이, 주변에서 쉽게 쓸 수 있는 스툴로 이용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짐을 보관한 후 찾으러 보관함으로 향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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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AIR DRAWER_공기청정기 조용진
AIR DRAWER_공기청정기 요즘 미세먼지, 코로나 때문에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다. 그래서 점점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기존 공기청정기의 문제점은 대부분 거실용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부피가 크다. 정확히 사용자의 방까지 공기청정이 되는가, 각방에 공기청정기를 쓴다고 한다면 비용이 많이 든다. 또 거실에 가구나,가전제품이 많은데 공기청정기가 많다면 공간활용도 좋지 않다, 그래서 AIR DRAWER은 이를 해결하며 집안을 쾌적한 환경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제안한다. AIR DRAWER은 주변에 흔히 보이는 컵 잔을 모티브로 하여 쌓는 형태로 디자인하였다. 하단 부분에 라운드를 줘서 3개의 공기청정기가 자유롭게 형태 변형이 가능하며, 3개로 나뉘다 보니 1개씩 다양한 장소를 옮겨 다니며 사용자의 위치마다 쾌적한 환경을 만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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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Private space smooking booth 김소연, 김다현
Private space smooking booth 폐쇄형 흡연부스는 부스 안의 냄새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여 생기는 문제로 인하여 신체에 냄새 배김 그리고 어색한 타인과의 접촉 등의 문제점이 많다. 그 점을 보안하여 개방형으로서 냄새가 빨리 빠질 수 있고 개인 공간을 보장해 주는 이동 가능한 1인 공간 보장 흡연부스로 재디자인 하였다. 레일에 따라 자신이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으며, 키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주변 환경에 맞추어 다양한 형태로 변형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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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휠체어 겸용 멀티 보행기 케어스 허승일
휠체어 겸용 멀티 보행기 케어스 본제품은 걷기가 불편한 사용자 및 노인, 장애인들에게 필수적인 보행기에 회전프레임을 적용하여 보행기 사용은 물론, 필요 시 보호자가 끌수 있는 휠체어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회전축의 간단한 레버조작을 통해 간편하게 프레임을 회전시켜 사용자의 상황, 몸의 상태, 보호자 유무 등에 따라 보행보조기구 및 휠체어로 선택 사용이 가능하며 이에따라 수납공간 및 쿠션의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디자인 되었다. 단독사용시에는 걸음 보조기구로써의 역할을, 보호자 대동시에는 휠체어로 사용이 가능하여 거동이 불편한 사용자에게 획기적인 활동의자율성을 보장는 제품으로써 디자인 또한 프리미엄, 고급화에 주안점을 두었다. 또한, 수납함의 뚜껑을 뒤집으면 휠체어의 쿠션 의자가 되도록하여 최소한의 동작으로 최대의 사용편의성을 고려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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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PROSPECS FOLD RUN 백수정
PROSPECS FOLD RUN PROSPECS FOLD RUN 프로스펙스 폴드 런 트러스 구조(Truss structure)의 아웃솔을 따라 로고가 옆면으로 이어짐으로써 충격흡수에 강하고 상부 구조를 지탱하는 교각같은 프로스펙스 로고 디자인 신체 구조의 운동역학을 고려해 밑창의 힘과 수직력을 동시에 잘 견디고 발바닥에 가해지는 힘의 분배를 균형있게 잘 되게끔 아웃솔 구조를 설계 폴드 패턴이 잡힌 전체 메쉬 외피로 통풍이 좋으며 트러스(Truss) 구조의 푹신한 아웃솔로 걸을 때마다 발 움직임에 따라 슈즈가 유연하게 움직임에 활동력 극대화! 지상에서뿐만 아니라 물 속에서도 가볍고 푹신한 아웃솔 밑창에 불가사리를 모티브로 한 패턴을 넣어 미끄러지지 않는 접지력 외피의 절개선을 따라 편리하게 접어 공간을 최소화해 휴대보관 가능 인체공학적으로 제작되어 발 전체를 감싸 뛰어난 착화감과 토캡으로 발가락을 안전하게 보호. 밴딩 소재로 발목을 잡아주며 일체형 인젝션 아웃솔과 외피로 가벼움과 함께 튼튼한 내구성. 제품 소재 - MESH / SYNTHETIC 크기 - 발 길이 280mm / 가로 96mm / 높이 128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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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선도시 양봉 프로젝트 : COMBº (코움) 권기윤
도시 양봉 프로젝트 : COMBº (코움) 전 세계적으로 꿀벌 멸종 위기, 농촌 양봉산업의 위기로 첨단 기술을 도입한 ‘도시 양봉’ 이 새로운 대책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퇴직자들의 노후대책과 도시민들의 여가활동으로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양봉은 ‘도시가 아닌 특정 지방에서 하는 농업’이라는 틀을 깨지 못하고 있으며 꿀벌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존재한다. 또한, 제대로 된 양봉 지식과 교육 없이 무작정 시작하는 초보 양봉꾼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문제점도 있다. 도시 양봉 프로젝트 : COMBº (코움)은 꿀벌과 상생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며, 도시 곳곳에 COMBº (코움)을 확대하여 B-라인을 형성한다. 최종 목표는 도시 양봉을 통해 사라져가는 벌을 지키고 도시 공동체에 활기를 불어 넣어주는 새로운 도시 문화를 이끄는 브랜드를 제안하고자 한다. Honey comb : 벌집이란 뜻에서 이름을 따온 브랜드 COMBº (코움)의 외관 디자인은 '도심 속의 커다란 벌집'이라는 컨셉으로, 정해진 규격 없이 자유로운 형태의 야생 벌집을 모티브로 한다. COMBº (코움)은 아이들에게 자연 속의 정서순화를 통해 긍정적 자아상을 형성하도록 도와주며, 부모들에게 아이와 함께하는 문화생활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치유농업을 제공한다. 또한, 20-50+대 창업 비기너인 초보 도시 양봉꾼에게 올바른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창업 컨설팅을 지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