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 메뉴


수상작 검색
출품부분
  1. 전체
  2. 제37회(2018)
  3. 제36회(2017)
  4. 제35회(2016)

수상 동 상 출품회차 제 36회
출품부문 제1부 : 시각디자인 부문 출품자구분 일반
출품작명(한글) 상생형 방앗간 '공소방아' BI 및 브랜드 전용서체 개발
출품자 황미정, 한아람 조회수 345
출품작설명 ‘공소방아’는 농가, 전통시장, 기업, 소비자의 상생을 위해 신선한 원료를 지역 산지 농가에서 계약재배를 통해 소득증대에 기여하며 소비자에게는 국내산 우수한 농산물을 즉석에서 가공하여 바로 공급하여 기존 전통 방앗간의 전통성과 명맥을 유지하여 지속 경영할 수 있도록 현대적인 경영 노하우를 전수하여 상호 경쟁력을 제고, 자생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하였다. 이렇게 개발된 새로운 브랜드의 개발 방향에 따라 과하지 않으면서 생동감 있는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브랜드 전용 서체인 ‘공소체’를 개발하였다. 전통 방앗간의 옛 향취를 살려 새로운 ‘상생형 방앗간’을 만들고자 솥뚜껑 등 다양한 전통적인 모티브를 활용하여 가독성을 높여 안정감 있는 장평과 굵기, 자간 등을 통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구조로 개발 하였으며 이렇게 탄생한 전용서체는 레터링 스타일의 적용 범위를 점차 넓혀 추후 자체 생산품이나 매장 내부 안내표식 등 여러 방면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소개 접수안내 출품신청 수상작보기 운영사무국 커뮤니티 마이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