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 메뉴


수상작 검색
출품부분
  1. 전체
  2. 제37회(2018)
  3. 제36회(2017)
  4. 제35회(2016)

수상 동 상 출품회차 제 36회
출품부문 제4부 : 서비스디자인 부문 출품자구분 학생
출품작명(한글) 스트레스 모아 게임장
출품자 이연경, 김민정 조회수 869
출품작설명 현대의 직장인들이 느끼는 스트레스는 OECD 국가 중 최고 수준에 이른다.그러나 현대 직장인들은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에 비해 해결방안은 굉장히 미흡하다. 실제로 직장인들은 번아웃증훈군을 겪는다고 한다. 그 중 23% 만이 스트레스를 해소할려고 노력한다. 이에 따라 본 스트레스 모아 게임장 서비스디자인을 기획해보았다. 스트레 모아 게임장은 단순히 게임만을 하는 것이 아닌 자가진단을 통해 스트레스 지수를 알 수 있다. 스트레스군은 저, 중 ,고 3가지로 나누었다. 저 스트레스군은 6개이하, 중 스트레스군은 7 ~ 14개이하, 고 스트레스군은 15개 이상이다.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의 스트레스 상태를 알려주며, 스트레스 해소방법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자가진단 결과를 토대로 게임이 진행된다. 각각의 게임마다 회사에서 일어나는 스트레스 상황이 연출 되며 지시하는 게임을 잘 수행하면 회사에서 탈출하는 컨셉이다. 최종적으로 스트레스 모아 게임장 서비스 디자인은 스트레스 해결방법에 무심 했던 직장인들이 자가진단을 통해 스트레스 지수를 알게 되고, 잠시나마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서비스를 제안한다.

공모전소개 접수안내 출품신청 수상작보기 운영사무국 커뮤니티 마이페이지